반응형

독일주식 수수료 거래 최소수수료

 

 

오늘은 독일주식 수수료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요즘 주식에 관심이 생겨서 테스트겸해서 조금씩 매수하고 있는데

아무 생각 없이 여러 종류의 미국주식을 샀는데

그중 하나는 사고나서 나중에 확인하니까 독일주식이었다.

 

"독일주식은 처음 사보네~" 하고 딱히 별 생각은 안했었고..

수익이 바로 조금이나마 났길래 팔았다.

 

그러고나서 나중에 매매일지를 확인한 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거 전산오류 아닌가? 눈이 휘둥그레졌다.

그날 본격적인 주식거래를 시작하기도 전에 4만원 이상의 손실을 보고 있었던 것이다.

뭐지 뭐지????ㄷㄷㄷ

확인해보니 수수료란에 30이라고 찍혀있었다.

 

몰랐는데 독일주식은 최소수수료가 30유로라고 한다. (미래에셋 기준)

(아닌 증권사도 있거나 수수료가 적은 증권사도 있겠지만..)

너무 충격을 받았다. 어이가 없어서 웃음이 나왔다. 너무 바보 같아서ㅎㅎ

뜻하지 않은 독일주식 매매일기 및 수수료 후기 끝.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