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디슨 명언 모음

 

 

만약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한다면 우리들은 우리자신에 깜짝 놀랄 것이다.

 


변명 중에서도 가장 어리석고 못난 변명은 시간이 없어서라는 변명이다.

 


사람들이 원하지 않는 것을 발명하지 말라.

 


나는 실망하지 않는다.

잘못된 시도로 실패한 것은 성공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성공이란 그 결과로 측정하는게 아니라, 그것에 소비한 노력의 총계로 따져야한다.

 

 

내 인생의 철학은 모든 것의 밝은 면을 보고 일하자는 것이다.

 

 

세상을 위해서 일하지 않으면 사는데 의의가 없다.

 

 

작업실에 시계가 없었기 때문에 성공 할 수 있었다. 

 


모든 진보나 성공은 생각으로부터 나온다.

 


인생에 있어서 성공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굳은 참을성을 벗으로 삼고,

경험을 현명한 조언자로 하며, 주의력을 형으로 삼고, 희망을 수호신으로 하라.

 


누군가가 에디슨을 천재라고 하면 끈기 있게 하는 것이 천재가 되는 길이라고 대답하겠다.

 


인생의 목표가 없는 사람을 동정한다.

 

 

자신감은 성공으로 이끄는 제1의 비결이다.

 

 

장래희망을 가져라! 그리하여 전진하라.

 

 

전구를 발명하기 위해 나는 9999번의 실험을 했으나 잘되지 않았다.

그러자 친구는 실패를 1만번째 되풀이할 셈이냐고 물었다.

그러나 나는 실패한게 아니고, 다만 전구가 안되는 이치를 발견했을 뿐이다.

 

 

천재란 노력을 계속 할 수 있는 재능이다.

 

 

최상의 사고는 고독 안에서 이루어진다.

최악의 사고는 혼란속에서 나온다.

 

 

과거는 모두 잊었다. 나는 미래만 보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