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특정 태도들을 오랫동안 반복하거나 유지하면 그 태도들이 하나로 묶이는데 여기에서 믿음이 생겨난다.

믿음은 단지 연장된 존재 상태일 뿐이다.

본질적으로 믿음은 당신이 뇌 속에 그 믿음을 고정시키고 그에 따라 당신 몸을 감정적으로 조건화하기 전까지는 거듭 반복되는 생각과 느낌(이것들이 곧 태도)에 불과하다.

당신은 그 믿음들에 중독되어 있다.

그래서 믿음을 바꾸기가 그렇게 어렵고, 믿음이 도전받을 때 본능적으로 기분이 나빠지는 것이다.

경험들이(생각을 야기하며) 신경학적으로 뇌에 새겨지고(느낌을 일으키며) 화학 물질에 의해 감정으로 구현된다는 점에서, 믿음은 대부분 과거 경험에 기반한다.

 

 

 

 

믿음과 인식은 과거의 경험에서 나오므로, 당신이 자신에 대해 갖게 된 이런 믿음들도 모두 당신의 과거에서 나온 것이다.

그런데 이 믿음들이 사실일까, 아니면 당신이 만들어낸 것일까?

이 믿음들이 과거 언젠가에는 사실일 수도 있었겟지만, 그렇다고 지금도 꼭 사실이라는 뜻은 아니다.

 

물론 우리는 우리의 믿음에 중독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과거의 감정에 중독되어 있다. 우리는 우리의 믿음을 바꿀 수 있는 생각이 아니라, 진실로 본다.

무언가에 대해 매우 강한 믿음을 갖고 있다면 그 반대 증거가 바로 눈앞에 있어도 그것을 보지 못할 수 있다.

눈앞의 증거가 말하는 것과 완전히 다른 것을 인식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실제로 꼭 사실이 아닌 많은 것을 믿도록 우리 자신을 조건화해 왔고, 그런 믿음들이 우리의 건강과 행복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믿음을 바꾸고 싶다면 먼저 그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그런 다음 앞서 설명한 대로 고양된 감정으로 에너지의 수준을 높여야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신의 몸이 그 변화를 인식하게 해야 한다. 당신 몸이 생물학적으로 재조직되는 방식이나 그 시기를 꼭 알아야 할 필요는 없다.

그런 생각을 한다는 것은 분석적인 마음을 가동시킨다는 것이고,

그러면 당신은 베타파 상태로 돌아가게 되며, 이는 암시 감응력을 떨어뜨린다. 그보다는 최종 결단을 내려야 한다. 그 결단의 에너지 혹은 진폭이 당신 뇌 속의 견고한 프로그램과 당신 몸 속의 감정적 중독보다 더 커질 때, 당신은 과거보다 더 커지고 당신 몸은 새로운 마음에 반응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때 진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다

 

 

 

책 당신이 플라시보다 중에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