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과 믿음의 정도만큼 수퍼의식은 작동한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 성취심리 수퍼의식 중에서
자신감과 믿음의 정도만큼 수퍼의식은 작동한다
수퍼의식은 신뢰와 수용의 환경에서 가장 잘 발휘된다.
문제가 반드시 해결되고, 장애물이 반드시 제거되며, 목표가 반드시 달성된다는 자신감을 갖고 기대하면
우리의 생각은 더 빨리 진동함으로써 수퍼의식이 최적의 상태에서 작동하도록 해준다.
어떤 상황이 발생하면 결과에 대해 조바심을 갖게 된다.
그러나 우리가 어떤 결과라도 받아들이겠다는 마음을 가지면 대부분의 상황은 저절로 해결된다.
가끔은 전혀 예상하지도 못했던 방식으로 해결되기도 한다.
물론 처음부터 결과를 무조건 수용하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하면 우리가 원했던 모든 것이 다 이루어지고 가끔은 기대하지 못했던 것까지도 이루어진다.
흥미로운 것은 의식적인 노력을 덜할수록 수퍼의식은 더 잘 작동하여 원하는 것을 이루어준다는 것이다.
모든 위대한 사람들은 믿음이 강했다.
그들은 불필요한 생각을 덜어내는 능력을 갖고 있었다.
때가 되면 결국 제 갈 길, 즉 올바른 길로 가기 마련이라는 것을 마치 어린아이처럼 순수하게 믿고 있었다.
자신보다 강한 초인적인 힘이 자신을 돕고 있다는 믿음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안정감과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분노, 걱정, 조바심 등 모든 부정적인 감정은 수퍼의식을 작동을 멈추게 하고
우리의 힘을 축소시키고 생각을 흐리게 만든다.
그리고 의식에서 잠재의식으로 보내는 메시지를 불분명하게 만들기도 한다.
모든 파괴적인 감정은 수퍼의식이 효과적으로 발휘되는 데 필요한 안정감과 긍정적인 마음의 자세에 방해가 된다.
위대한 성취 전에 거의 대부분 어려움, 실망, 일시적인 실패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종종 극심한 두려움, 근심과 걱정을 이겨내야 했을 것이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그런 어려운 경험을 이겨냈기 때문에 지금의 자신이 있고
극적인 목표의 달성이 가능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수퍼의식은 목표를 달성하려면 반드시 배워야 하는 것을 제대로 배울 수 있도록
인간관계든, 사업이든, 돈이든, 건강이든 여러 가지 장애물을 설치해둔다.
만일 배워야 할 것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면 몇 번이고 다시 어려움을 겪게 해서 결국 배우도록 한다.
배울 것을 제대로 배워야만 성장의 다음단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허용한다.
나폴레온 힐은 부자들을 인터뷰한 결과,
그들이 인생에서 가장 커다란 실패를 겪은 다음에 가장 큰 성공을 거뒀다는 것을 발견했다.
모든 지표들이 "이제 더 이상은 어떻게 할 수가 없다." "이제는 포기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바로 그때가 목표 달성을 바로 코 앞에 둔 때였다.
그것은 목표에 도달하기 직전에 수퍼의식이 치르게 하는 마지막 테스트와 같다.
너무 힘들어서 도저히 더는 못 견디겠다는 생각이 드는 바로 그때가 마지막으로 온 힘을 모아서
마음을 가다듬어야 하는 때다.
자신이 직면한 어려움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거쳐야 할 과정일 뿐이라는 믿음을 가져야 할 때다.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의 특징은 결코 실패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목표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인 장애에 부딪칠 때,
그것을 실패로 보지 않고 성공하는 방법을 배우는 한 가지 방식일 뿐이라고 본다.
자신이 겪는 모든 장애물이나 좌절 속에서 유익함과 기회의 씨앗을 찾아낸다.
그들은 자신이 겪는 모든 경험으로부터 배운다.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마음의 평정을 잃지 않는다.
항상 마음을 차분히 하고, 긍정적으로 유지하고, 목표에 집중시킨다.
그 결과 그들은 항상 수퍼의식이 작용하는 상태로 살아간다.
수퍼의식은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져버린다.
수퍼의식은 신뢰하고 사용하면 할수록 커진다.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이 신비한 힘을 온전히 믿을 때에만 위대한 일들을 이루어낼 수 있다.
모든 일은 특정한 법칙과 원칙에 의해 일어난다.
당시 수상이었던 윈스턴 처칠은 히틀러의 요구를 수용하고 타협하라는 내각의 압력을 받고 있었다.
처칠은 그들의 요구를 거절 하면서 미국이 곧 참전할 것이고 상황은 180도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
도대체 무슨 근거로 미국의 참전을 그렇게 확신하느냐고 사람들이 묻자 그는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역사를 공부한 사람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끈기 있게 버틸 때 반드시 어떤 일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대화가 있고 나서 몇 주 지나지 않은 1941년 12월 7일, 일본이 진주만을 폭격했다.
히틀러는 그 소식을 듣고 즉시 미국에게 선전포고를 했다.
그러자 미국의 엄청난 힘과 전쟁물자가 영국 쪽에 실리게 되었고 하루 밤 사이에 상황이 완전히 바귀었다.
세계의 반대편에 있는 일본의 일방적인 행동이 연쇄적으로 다른 사건들을 일으켰고,
결국 처칠은 승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자신감을 갖고 반드시 좋은 결과가 온다는 기대를 하면, 커다란 어려움에 봉착하더라도
동시성과 세렌디피티의 행운을 누리게 될 가능성이 커진다. 이것은 대단히 즐거운 경험으로 행복한 환희를 선물해준다.
수퍼의식은 다음의 두 가지 조건에서 가장 활발하게 작동한다.
첫째, 어떤 문제 또는 목표에 100퍼센트 집중하고 있을 때다.
둘째, 다른 문제를 처리하는 데 바빠서 전혀 그 문제를 신경쓰지 못하고 있을 때다.
수퍼의식을 작동시키기 위한 5단계
1단계: 해결해야 할 문제나 목표를 명확히 정의한다.
가능하면 글로 쓰는 것이 좋다.
달성하고 싶은 것이 정확히 무엇인가? 또는 해결하기를 바라는 문제가 정확히 무엇인가?
2단계: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수집한다. 자료를 찾고, 읽고, 질문한다. 필요로 하는 답을 적극적으로 구한다.
3단계: 필요한 모든 정보를 검토하면서 의식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한다.
4단계: 의식적인 노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경우, 그 문제를 수퍼의식에게 넘긴다.
풍선을 손에서 놓듯이 자신감을 갖고 그 문제를 놓아버림으로써 그 문제가 의식에서 멀어지도록 한다.
5단계: 해결해야 할 문제나 목표를 수퍼의식에 맡기고 다른 일에 의식을 집중시킨다.
마음의 자명종
수퍼의식은 미래의 어느 특정 시점에 어떤 일을 하도록 해준다.
나를 포함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명종 없이도 원하는 시간에 일어난다.
우리가 한 일은 내일 아침 몇 시에 일어나겠다고 결정한 것뿐이다.
수퍼의식의 운동법칙은
"지속적으로 의식에 담고 있는 생각, 계획, 목표 아이디어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수퍼의식에 의해 반드시 현실화된다"는 것이다.
수퍼의식은 일반적으로 의식적인 노력을 하지 않을 때 더 잘 작동한다.
문제나 목표를 의식에서 완전히 지워버리면 종종 엄청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틀림없이 좋은 해결방법이 나온다는 완벽한 믿음을 갖고 그 문제를 머릿속에서 지워버리고
다른 일에 몰두하는 것이 수퍼의식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수퍼의식에서 나오는 한 가지 아이디어나 통찰은 몇 개월, 경우에 따라서는 몇 년의 고생을 줄여줄 수도 있다.
중요한 것은 그런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즉시 실행하는 것이다.
너무 바빠서 수퍼의식을 즉시 적용할 수 없어 보이는 때가 바로 내면의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 때다.
노먼 빈센트 필은 신이 선물을 보낼 때는 '문제'라는 종이로 포장해서 보낸다고 말한다.
문제가 클수록 선물은 그만큼 크다.
성공한 사람, 행복한 사람들은 가장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긍정적인 것, 배울 수 있는 것,
유익함을 얻을 수 있는 것을 찾는 습관을 기른 사람들이다.
바로 그런 태도가, 그들의 문제에 대해 수퍼의식이 주는 통찰, 즉 해결책을 불러온다.
수퍼의식이 주는 해결책의 3가지 특징
1) 해결방법이 100퍼센트 완벽하기 때문에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준다.
그 해결책은 우리가 갖고 있는 자원과 능력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다.
2) 너무나 분명하고 확실하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아하!"하는 깨달음과 동시에 도대체 그렇게 쉬운 답을
예전에 생각해내지 못했는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든다.
좀더 빨리 그 생각을 못한 이유는 그때까지 준비가 덜 되어있거나 타이밍이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3) 그 해결책에는 강한 기쁨과 에너지가 동반된다.
기분이 고무되어 즉시 행동에 옮기고 싶다는 강항 욕구가 생긴다.
한밤중이라도 수퍼의식이 주는 해결책을 얻게 되면 일어나서 메모를 하거나
다른 무엇인가 필요한 행동을 하기 전에는 잠을 잘 수가 없을 것이다.
아무리 정신적, 신체적으로 지쳐 있다고 해도 수퍼의식 해결책이 떠오르면
우리는 흥분, 기쁨, 열정을 느끼는 동시에 분출하는 자유 에너지에 휩싸인다.
떠오르는 해결방법을 즉시 적용해보고 싶어진다.
행복과 자신감에 차서 그 해결방법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된다.
명확한 목표와 그것을 달성할 만한 상세한 계획을 가지고, 그것들을 뒷받침해주는 긍정적인 태도와
차분하고 자신감 있는 기대를 갖게 되면, 수퍼의식이 작동하기 시작한다.
그러면 우리가 원하는 그 어떤 것이라도 이룰 수 있다.
확신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말하고, 명확히 시각화하고, 완벽한 믿음을 가지면,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불가해한
힘에 의해 가장 적당한 때에 가장 옳게 말하고 행동하게 된다.
건강, 행복, 풍요로움을 위한 우리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된다.
우주의 위대한 힘과 일체를 이루게 된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멘탈관리] 도널드 트럼프 - 책 빅씽킹 억만장자 마인드 중에서 (0) | 2017.11.08 |
---|---|
책 해피포켓 - 부의식에 관한 이야기 (0) | 2017.11.02 |
믿음과 잠재력, 가능성 '잘되는 나 (조엘 오스틴)' 책 중에서 (0) | 2017.04.01 |
앤디 앤드루스의 책 '선택' 중에서 인상깊은 구절 (0) | 2017.03.09 |
[책 추천]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면 요약 메모 (0) | 2017.01.02 |